라이나생명, ‘제 2회 라이나50+어워즈’ 시상식 개최
라이나생명, ‘제 2회 라이나50+어워즈’ 시상식 개최
  • 이동욱 기자
  • 승인 2019.04.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개최된 ‘제 2회 라이나50+어워즈’ 시상식에서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라이나생명 제공
23일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개최된 ‘제 2회 라이나50+어워즈’ 시상식에서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오른쪽)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라이나생명 제공

[스마트경제] 라이나생명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창립기념일인 23일 ‘제2회 라이나50+어워즈’ 시상식을 개최하고 각 부문 수상자에게 상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제2회 라이나50+어워즈’ 수상자는 △생명존중 부문 대상 조동우 포항공대 기계공학과 교수 △사회공헌 부문 대상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 △창의혁신 부문 대상 브라이토닉스이미징이 각각 선정됐다. 

부문 별 대상의 상금은 1억원이다. 창의혁신 부문은 1등 외에도 바이오오케스트라와 MLP를 2, 3등 수상기업으로 선정해 2등은 3000만원, 3등은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또 선정된 세 팀에게는 총 5000만원 상당의 창업 프로세스를 추가로 지원한다.

지난 1회는 대상이자 생명존중상 수상자로 뇌질환 진단에 새 지평을 연 이진형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가 선정됐고, 사회공헌부문에는 금융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사회연대은행이 선정된 바 있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50+세대를 위한 시상이 2회차를 맞이함을 기쁘게 생각하며 건강하고 선한 변화를 이끈 분들을 발굴, 격려하는 시상식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시니어들에게 기여하는 활동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한다”고 밝혔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