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스터디 사이버평생교육원, 청소년지도사 2급·3급 자격증과정 5월 19일 개강반 모집
여기스터디 사이버평생교육원, 청소년지도사 2급·3급 자격증과정 5월 19일 개강반 모집
  • 김정민
  • 승인 2019.04.2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 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여기스터디)이 오는 5월 19일 개강하는 청소년지도사 2급, 3급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교육기관 측에 따르면 청소년지도사는 최근 청소년 시설 및 단체의 증가와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청소년 관련 시설에 의무적으로 배치해야하는 이유로 취업/재취업에 유망한 자격증으로 고용노동부 선정 향후 10년간 일자리 증가가 예상되는 직업군으로 선정된 바 있다고 한다.

청소년지도사 2급,3급 자격증은 고졸 이상의 학력이라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누구나 취득가능하며 청소년지도사 전공과목을 이수한 후, 면접시험과 자격연수를 거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최종학력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에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 취득 후 진행이 가능하며 청소년지도사 2급 과정의 경우 4년제 학사학위 소지자가 청소년학 전공 8과목을 이수해야하며 3급 과정은 2년제 전문학사학위 소지자가 청소년학 전공 7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이번 5월 개강반의 경우 개정된 면접시험응시 요건에 맞게 성적증명서 제출이 가능해 안정적으로 올해 면접시험까지 응시가 가능한 개강반으로 여기스터디는 청소년지도사 2급,3급 자격취득에 필요한 모든 전공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전과목은 PC와 스마트폰으로 수강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다.

관계자는 “ 면접시험 대비 예상 질문과 특강자료를 제공하고 전문 학습플래너의 체계적인 맞춤 학습관리로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며 “이번 5월 개강반은 올해 연말에 진행되는 면접시험에 응시가 가능한 개강반으로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취득을 원하는 분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5월 19일 개강반 모집기간은 5월 18일(토)까지이며, 청소년지도사 2급,3급 과정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과정도 개강한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