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FILA), 108년 헤리티지 담은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 전시 오픈 
휠라(FILA), 108년 헤리티지 담은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 전시 오픈 
  • 양세정
  • 승인 2019.04.3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서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 전시 공개
휠라(FILA)가 다음달 17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에서 ‘휠라 뮤제오: 리플레이 1911(FILA MUSEO:Re-PLAY 1911)‘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휠라
휠라(FILA)가 다음달 17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에서 ‘휠라 뮤제오: 리플레이 1911(FILA MUSEO:Re-PLAY 1911)‘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휠라

[스마트경제] 휠라(FILA)가 다음달 17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에서 ‘휠라 뮤제오: 리플레이 1911(FILA MUSEO:Re-PLAY 1911)‘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는 지난 2010년 건립된 이탈리아 비엘라 휠라 뮤지엄에 보관된 아카이브를 활용, 전세계를 순회하며 브랜드 팬들과 소통하려는 취지로 기획한 글로벌 프로젝트다. 

첫번째 전시 지역으로 휠라 본사가 위치한 서울을 선정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108년간 강력한 브랜드 유산을 축적해 온 휠라의 아카이브를 경험할 수 있다. 

우선 이탈리아어로 뮤지엄을 의미하는 ‘뮤제오(MUSEO)‘라는 단어를 활용, 휠라가 탄생한 이탈리아 비엘라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리플레이 1911‘에서는 휠라 브랜드 탄생년도인 1911년을 시작으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이어 이번 전시를 함축적으로 의미하고 있다. 

실제 전시 공간은 이탈리아 비엘라에 위치한 휠라 뮤지엄을 옮겨온 듯한 모습으로 구현했다. ‘센츄리 오브 프리즘(The Century of Prism)’이라는 부제 아래, 100년 이상의 긴 시간동안 축적된 다양한 역사적 기록과 각종 아카이브를 반추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전시와 함께 관람객이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도 마련됐다. 전시 기간 중 휠라 인기 제품은 물론 신제품을 1+1 또는 파격적인 할인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 이벤트는 기간 중 매일 한 품목을 선정해 진행된다. 빅 로고 리니어 티셔츠 등 기존 인기 제품부터 이 곳에서 특별히 론칭하는 ‘디스럽터X히트앤런‘과 ‘스키퍼‘, 최근 론칭해 인기를 얻고 있는 ‘휠라꾸미‘ 슈즈 등을 1+1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희소성 있는 휠라의 각종 굿즈 아이템을 제공하며, 전시 관람과 함께 운영되는 참여형 프로그램에 따른 미션을 모두 수행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탈리아 여행권’을 포함한 추가 경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휠라 관계자는 “세계 각 지역의 브랜드 팬들, 소비자와 휠라의 아카이브를 통한 브랜드 정신을 공유함으로써 특별한 소통을 해 나가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서울이 글로벌 프로젝트의 첫 지역으로 선정된 만큼 이탈리아 비엘라 뮤지엄 정신과 정통성을 최대한 구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해 5월 특별하고 이색적인 체험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