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이 접속 장애를 일으키며 업주와 이용객의 불편을 초래했다.
26일 오후 1시부터 오후 3~4시까지 배달의 민족 애플리케이션이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 낮 시간대 배달업무를 진행하던 음식 업주들과 사용자들은 배달의 민족을 사용하지 못 해 큰 불편을 겪었다.. 오후 4시부터 순차적으로 정상화가 됐으며 27일 현재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배달의 민족을 관리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해당 사실을 업주들에게 문자로 안내했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이번 서비스 장애 문제는 서버나 시스템의 문제가 아니다. 배민닷컴 대표 도메인 설정에서 오류가 생기면서 발생한 것이다"며 "바로 조치를 했지만 통신사마다 반영되는 시간이 달라 서비스 장애가 장기화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업주들에게는 약관 규정에 따라 보상책을 마련해 발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우아한 형제들과 업주들은 1시간 이상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면 1일 치 광고비를 보상한다는 계약을 맺고 있다.
이덕행 기자 dh.lee@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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