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무더위에 차가운 여름 메뉴 주문 수 3배 증가
[스마트경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배달앱 요기요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차가운 메뉴 주문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배가량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갑자기 찾아온 무더위에 여름 메뉴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실제 냉면, 냉모밀, 물회, 빙수, 아이스크림, 아이스 커피 등 차가운 여름메뉴들의 주문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했다.
특히 카페·디저트 메뉴가 인기를 끌었다. 빙수 주문은 4.2배, 아이스크림 주문은 7배,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아이스 커피 주문은 기존보다 6.2배 증가했다.
차가운 식사 메뉴의 인기도 높았다. 냉면과 냉모밀, 막국수, 열무국수, 물회 등의 주문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김현득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데이터 실장은 “배달앱에서 계절에 상관 없이 메뉴를 주문할 수 있게 되면서 계절메뉴의 의미가 점차 사라져가는 추세”라며 “다양한 요인에 상관없이 즉각적으로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 때이른 더위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시원한 여름 메뉴를 이용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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