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13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하나은행, ‘제13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6.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최초 그룹 차원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다양한 활동 통해 ‘행복한 금융’ 전파
8월말까지 SNS를 통한 그룹 홍보, 국내외 사회공헌,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미션 수행
김정태(가운데)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SMART 홍보대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김정태(가운데)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SMART 홍보대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스마트경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8일 KEB하나은행 명동사옥에서 ‘제13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공식활동을 시작했다.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시작된 금융권 최초 그룹차원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한 하나금융의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그룹 브랜드 홍보·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최종 선발된 50명의 ‘제 13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8월말까지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기획, 실천 ▲그룹 브랜드 홍보 CF 제작 ▲오프라인 홍보 캠페인 기획 ▲관계사 탐방과 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그룹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활동기간 중 소정의 활동비과 봉사활동 확인서가 지급되며 우수활동 팀에는 장학금과 상장도 수여된다. 또 활동 수료 예정자 전원에게 하나금융그룹 진출, 또는 진출 예정 국가에서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과 현지 탐방 기회도 제공된다.

이들의 활동은 20대를 위한 하나금융그룸 유스 브랜드 영하나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활발히 게재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그룹을 대표하는 대학생 오피니언 리더”라며 “이번 홍보대사 활동으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고 널리 전하는 소통과 나눔의 장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SAMRT 홍보대사’는 지난 12기 까지 총 710명의 홍보대사를 배출했으며 활동 수료 후에도 그룹 관련 다양한 행사에 참여 기회가 부여되고 있으며 그룹 주최 홈커밍데이 행사를 통해 홍보대사 출신 하나금융그룹 임직원·타 기수 선후배들과 꾸준한 만남과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