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제3회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 실시
현대건설, '제3회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 실시
  • 이동욱
  • 승인 2019.07.0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교육원 재학·졸업생 170명과 협력사 25개사 참여
현대건설이 업계 최초로 시행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가 어느새 3회차를 맞는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스마트경제] 현대건설이 업계 최초로 시행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가 어느새 3회차를 맞는다. 

현대건설은 채용박람회를 통해 기술교육원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구인난을 겪는 협력사에게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1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실시한다. 

참여 업체는 토목, 건축, 플랜트, 기계, 구매 등 다양한 분야의 25개 협력사이며 플랜트 품질·3D설계·전기, 건설공사관리 등 실무 과정을 수강한 교육원생 1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교육원생은 협력사들과 직접 교류하며 근무조건을 비교해 채용기회를 넓히고 협력사들은 현장면접으로 우수 인원을 사전 검증할 수 있도록 인터뷰를 통해 인재를 선발한다.

현대건설 채용박람회는 금번 행사를 포함하여 누적기준 총 78개 협력사가 참여했고 현재까지 약 50여명의 졸업생들이 참여 협력사에 취업했다.

지난 행사에 참여한 기술교육원 BIM건설관리학과 김대호씨는 “대학을 졸업하고, 실무에 대한 교육을 조금 더 받고자 기술교육원에 들어왔고 졸업을 앞두고 취업에 대한 부담이 컸는데 취업박람회를 통해 현대건설 주력 협력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취업 관련 설명과 면접을 바로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기술교육원에서 축적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회사에 입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 행사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취업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함으로서 취업률 증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올해 하반기 실시 예정인 제4회 채용박람회에도 우수협력사와 인재들을 적극 매칭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