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아워홈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간편식 ‘바로 바삭 카츠’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기름 없이 바삭한 튀김요리를 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가 인기를 끌면서 하나의 요리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아워홈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수준급 카츠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바로 바삭 카츠 시리즈 라인업은 만두카츠, 등심카츠, 콘치즈카츠 총 3종이다. 에어프라이어 전용 생빵가루를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살렸다. 2~3인 가구가 한 번에 먹기 좋은 용량으로 구성했으며 안주 겸 식사 반찬으로 곁들이기 좋다.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제품을 넣고 8~9분간 조리해주면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가 없을 경우, 일반 팬 조리도 가능하다. 가격은 만두카츠는 4980원, 등심카츠와 콘치즈카츠는 5980원이다.
만두카츠는 국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로 만두속을 채웠다. 고로케와 같은 둥근 모양으로 바삭한 식감과 만두 속 고소한 육즙을 모두 살렸다. 담백한 돼지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등심카츠는 국내산 등심 100%를 사용했다.
두툼한 두께로 육즙과 식감이 살아있어 어린이 반찬으로도, 어른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단짠’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콘치즈카츠는 자연산 치즈와 옥수수를 배합했다. 부드러운 치즈와 옥수수 식감이 어우러져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아워홈 ‘바삭 카츠’는 엄선한 재료를 사용해 뛰어난 맛은 물론 조리 편의성까지 갖춰 식사 반찬, 간식, 안주 등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며 “최근 에어프라이어가 필수 가전으로 인식되고 있고 실제 보급률 또한 높아진 만큼 지속적으로 전용 제품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