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도 치아관리 미흡으로 인하여 임플란트수술을 받는다. 빈번한 음주, 흡연, 카페인 섭취로 치아 및 잇몸관리에 소홀함이 결국 임플란트수술에 이르게 된다.
임플란트수술을 받게 되면 잇몸과 잇몸뼈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임플란트가 오랫동안 제 기능을 하려면 잇몸을 잘 관리해줘야 한다. 또한 3-6개월 주기로 스케일링을 받아 치석이 쉽게 쌓이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치석이 쌓이게 되면 잇몸염증이 빠른 속도로 퍼져 임플란트주위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약국용 치약 전문회사 트리플코리아에서 임플란트주위염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주는 잇몸염증 전용 치약 이플라엔을 온라인시장에 출시했다. 이플라엔은 임플란트수술 후 약해진 잇몸 강화 및 치석제거를 위한 성분이 특징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플라엔치약 성분 중에는 피리독신염산염이 있는데, 치약성분에 피리독신염산염이 표기되어 있다면 잇몸염증 예방 효능이 인정된다는 뜻이다. 또한 비타민B6 성분은 단백질대사에 도움을 주어 구내염 발생을 막는다. 치석억제를 도와주는 피로인산성분 역시 임플란트 주변에 생길 수 있는 염증들을 예방해 준다.
이플라엔치약은 살균제 유해성분으로 여전히 문제가 되고 있는 CMIT, MIT 및 파라벤, 트리클로산과 같은 화학성분은 모두 첨가하지 않고, 자몽종자추출물, 녹차엑스, 자일리톨, 생약성분 등을 함유하여 임플란트 환자가 아니더라도 구내염 관리를 위해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