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2650 건강걷기대회’ 참가자 모집
삼육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2650 건강걷기대회’ 참가자 모집
  • 복현명
  • 승인 2019.09.0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학교가 지역주민 3000명과 함께하는 ‘3650 건강걷기대회’를 내달 13일 ‘걷고 싶은 길’ 화랑로 일대에서 실시한다. 사진=삼육대.
삼육대학교가 지역주민 3000명과 함께하는 ‘3650 건강걷기대회’를 내달 13일 ‘걷고 싶은 길’ 화랑로 일대에서 실시한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가 지역주민 3000명과 함께하는 ‘3650 건강걷기대회’를 내달 13일 ‘걷고 싶은 길’ 화랑로 일대에서 실시한다. 이에 이달말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걷기 대회는 캠퍼스 공간을 개방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했다. 삼육대와 삼육대 총동문회, 대한걷기연맹(KWF)이 주최·주관하고 노원구, 남양주시, 삼육서울병원, 삼육두유, 육군사관학교, 대한체육회가 후원한다.

코스는 5km와 10km로 구분해 ▲5km 코스는 삼육대~강릉~태릉선수촌~태릉~화랑대역~육군사관학교~삼육대 ▲10km 코스는 삼육대~강릉(안)~태릉선수촌(안)~태릉(안)~화랑대역~육군사관학교(안)~삼육대 등이다.

특히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삼육대 캠퍼스에서 출발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태릉, 강릉, 서울시 선정 ‘걷고 싶은 길’ 화랑로를 둘러보며 도심 속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각종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먹거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삼육서울병원은 건강검진과 건강상식을 안내하는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삼육대 상담심리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식품영양학과는 ▲심리검사와 건강상담 ▲체지방 측정 ▲영양상담 ▲혈압, 혈당 알아보기 ▲운동처방검사 ▲체성분 측정 ▲테이핑과 재활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아디다스 정품 티셔츠를 증정하고 삼육대 대운동장에서 경품 행사도 마련된다.

참가비는 1만원으로 9월 30일까지 3000명 선착순 마감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