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미래가치와 투자가치가 상승 중인 지역 소식에 수요자와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천안시 서북구에는 개발호재 소식이 연이어 나오고있다. 최근 축구종합센터(NFC) 유치 확정 소식이 전해졌다. 천연•인조잔디 구장(12면)과 실내훈련장, 실내체육관 등이 2024년 내 건립될 예정이다.. 추가로 시내버스 직통 노선 신설과, 4차선 진입도로 개설, 하이패스 IC 신설 예정이다. 이로인한 생산유발효과 2조 8,000억원과 부가가치 1조 4,000억이 예상된다.
이뿐만 아니라 천안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총 40만평 예정)와 천안 도시첨단산업단지(10만평 예정)는 2023년 준공 예정이다. 이로 인하여 상주인구는 1만여명 추산된다. 충남 테크노파크 내에서는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비타당성 조사에 통과하면서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과 R&D 개발이 진행 될 예정이다.
개발호재가 생겨나는 것은 인근 아파트들에 대한 수요가 올라가며 상권과 교통 발달이 기대된다. 그리하여 현재 땅과 아파트에 투자를 하거나 이사를 계획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 신축 아파트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단연 눈에 띄고 있다.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미래가치와 투자가치를 모두 지니고 있다. 작년 말 완공 된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을 단지 앞 도보 1분거리에 두고 있다.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은 생태관찰로, 수변산챌로, 잔디마당이 있으며 생활체육이 가능한 축구장, 풋살장, 게이트볼장이 있다.
생활 인프라와 교통여건 또한 준수하다. 인근에 서북구청, 농수산물 도매시장, 병의원, 은행 등이 있다. 북천안IC와 국도 1호선도 근접해있어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지하철 1호선 직산역도 가까이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이동이 가능하다. 현재 북천안IC는 단지 앞에 추가 진입로 확장 공사 중으로 완공 후 더 빠르게 북천안 IC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분양가 때문이다. 3.3㎡ 당 700만원대라는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추고 있으며 다른 아파트에 비해 약 200만원이나 저렴하다. 추가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를 시행하여 계약자의 부담을 낮추었다.
향후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 인근에는 어린이공원과 초, 중학교 설립 예정으로 학세권까지 기대가 되며 어린이 공원이 들어올 예정으로 기존 주택 구매 희망자를 포함하여 신혼부부와 유아 자녀 가정이 10년 이상 거주하기에 적합하다.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삼은리 39-3번지 일원에 위치해있으며 현장 내 분양홍보관과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방문 시 자세한 상담과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