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수면을 뜻하는 ‘슬립’ 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 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 란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수면 산업이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12년 5000억 원이었던 시장 규모는 최근 2조원을 넘어 올해는 3조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숙면과 관련된 시장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침구, 베개를 비롯해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은 바로 침대 매트리스로 그중에서도 친환경 인증 등을 완료한 미국매트리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이렇게 해외직구가 많이 늘어난 것은 가전, 가구의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한미 FTA무관세 협정으로 원스톱 미국수입매트리스직구 쇼핑이 가능해지면서 한국소비자 유치에 적극 나섰다.
어렵고 복잡한 구매절차가 아닌 단 한번의 클릭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룸에이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아마존에 이어 한국 무료 배송 설치, 한국 대형 PG사와의 제휴로 원화, 환전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 없으며 소비자피해보상보험, 한국파트너센터, 오프라인매장운영(A/S센터)으로 기존 해외 직구 유통구조의 단점을 보완해 직구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미국내 1위 브랜드 썰타의 알버슨,엘킨스,클라이먼,트렐버그와 씰리사의 I3, H5, 씰리하이브리드, 씰리체리오팔, 씰리크라운쥬얼제네바루비펌, 미국템퍼침대 클라우드의 새로운 신모델 템퍼페딕 어댑트, 프로어댑트, 럭스어댑트, 브리즈, 스턴스앤포스터침대의 대표상품인 허스턴, 락웰, 카사트, 리저브 헵번등을 빠른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매트리스 구매시 신혼침대프레임, 이스턴킹침대프레임, 미국유럽침대프레임 세트 할인 중에 있다.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울산, 전주, 제주 등 전국 전 지역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룸에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