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홍보 포스터 유출…'새롭고 강력한 노트' 강조
갤럭시 노트9, 홍보 포스터 유출…'새롭고 강력한 노트' 강조
  • 이덕행
  • 승인 2018.07.1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아이스 유니버스 트위터
사진 = 아이스 유니버스 트위터

다음 달 9일 공개예정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9의 공식 포스터가 유출됐다.

12일(현지시각) 트위터리안 아이스 유니버스는 "갤럭시노트9과 S펜"이라며 공식 포스터로 보이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해당 포스터에는 파란색 계열의 갤럭시노트9 단말기 뒷면과 노란 계열의 S펜 이미지와 함께 'The new super powerful Note(새롭고 강력한 노트)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포스터 속 갤럭시노트9의 후면에는 수평으로 배열된 듀얼 카메라와 LED플래시 밑에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하고 있다.

기기 하단에는 순서대로 S펜 슬롯, 스피커 그릴, 마이크, USB-C 충전포트 및 3.5mm 이어폰 잭 등이 장착돼 있다.

갤럭시 노트9과 전작과의 차이점은 다양한 기능을 가진 S펜이다. 노트9의 S펜은 자체 배터리를 장착하고 블루투스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펜의 기능 이외에도 카메라 촬영 및 가전기기용 리모트 컨트롤러의 사용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주요 외신 등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9은 전작보다 0.1인치 커진 6.4인치(2960X1440) 슈퍼 아몰레드 화면과 4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카메라의 화소·조리개 값 성능 개선과 퀄컴 스냅드래곤 845·엑시노스 9810 칩셋 등의 부품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새 지능형 음성인식 인터페이스 빅스비 2.0도 처음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노트9은 다음달 9일 오전 11시(한국시각 10일 0시)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 위치한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공개된다.

이덕행 기자 dh.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