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과 난이도·출제연도 순의 문항 배열, 충분한 풀이 공간도 제공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주)은 기출문제의 반복 학습이 필수인 수험생을 위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출제한 수학 기출문제를 수록한 ‘너기출 For 2021’을 내달 2일 출간한다.
지난해 출시됐던 ‘너기출 For 2020’의 개편 도서로 수학1, 수학2, 확률과 통계, 미적분 총 4종이 출간된다.
‘너기출 For 2021’은 역대 평가원이 주관한 모든 시험(6월/9월 모의평가, 수능시험)에서 출제됐던 문제 중 2015 개정교육과정에 맞는 문항을 빠짐없이 수록했다. 수능 대비에 있어 최우선으로 학습해야 하는 평가원 기출문제를 끝까지 빠르게 끝낼 수 있어 기출문제 풀이를 우선 끝내고 본격적인 수험생활에 들어가려는 시기와 수능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마무리 기출문제 점검이 다시 한 번 필요한 때 모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너기출 For 2021’은 ‘2015 개정교육과정의 성취 기준’과 ‘실제 평가원 출제 문항’을 철저히 분석해 유형을 분류했다. 어려운 문제로만 이뤄진 일부 유형에 교육청 학력평가 기출문제 또는 기출 변형문제를 추가해 중하위권 학생들도 각 유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유형 소개를 통해서는 유형별 특징과 자주 나오는 유형과 참고하는 정도로 넘어가면 좋은 유형의 문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너기출 For 2021’은 기출문제 각 유형을 ‘난이도’와 ‘출제년도’순으로 배열해 문제의 유형만 파악하면 어디에 수록돼 있는지 찾기 쉽도록 구성했다. 모의평가와 수능에서 실제로 어떤 스타일의 문제가 정형화돼 자주 출제되는지 어떻게 응용해 출제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너기출 For 2021’은 문제 해설도 전면 개편했다. 실전 풀이는 이해하기 어렵고 과한 첨삭 해설은 핵심이 묻힌다는 수험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출문제를 처음 접하는 학생부터 기출문제 풀이를 마무리하려는 학생까지 다양한 학습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수능형 개념정리인 ‘너기출 개념코드’를 수록해 개념과 문제, 해설을 유기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했다. 또 길고 복잡한 문제의 경우 풀이과정을 도식화한 ‘How To’로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학생들이 자주 질문하는 내용은 ‘빈출 QnA’로 확인할 수 있다. 일부 고난이도 문제의 경우 ‘Hidden Point’를 수록해 어려운 문제도 포기하지 않고 접근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투스교육은 ‘너기출 For 2021’ 출간을 기념해 내달 5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서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투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너기출 For 2021’에 관한 O/X 문제를 맞힌 뒤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뉴발란스 덤블플리스 후드집업, ‘너기출 For 2021’ 도서, 카카오프렌즈 L홀더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이투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12월 5일부터 ‘너기출 For 2021’ 도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