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1999년 12월 1일 국내 런칭한 이래 한국 메이크업의 트렌드를 주도해온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맥(MAC)이 런칭 20주년을 맞이한다. 1999년 국내 런칭한 이후, 맥은 말 그래도 한국 메이크업 트렌드를 만들어왔다. 원조 펄 베이스 크림으로 유명한 ‘스트롭 크림’부터 칠리, 루비 우, 모란지 등 여자 연예인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컬러의 ‘총알 립스틱’, 그리고 음영 아이쉐도우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소바’와 ‘에스프레소’ 등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만한 제품들이 그 증거다.
맥 코리아에서는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OMG, I’m 20” 캠페인과 함께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수많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소비자에게 20년간 사랑받은 맥의 20가지 아이코닉한 제품으로 연출한 3가지 메이크업 룩을 공개한다. 독창적이며 유니크한 아이디어로 선사하는 메이크업의 즐거움을 담은 “MAC is Party” 대담하고 도전적인 맥의 메이크업 철학을 내세운 “MAC is Fearless” 마지막으로 맥의 프로페셔널과 아티스트의 카리스마를 표현한 “MAC is Black” 뷰티 룩과 영상을 순차적으로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2월 1일부터 8일까지 전국 맥 백화점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맥의 베스트 20 제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해당 제품에 한하여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다양한 리테일러 몰 역시 20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