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에서는 지난 21일 ‘모바일 과의존 청소년 부모의 자녀돌봄 가이드’라는 주제로 부모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는 조규필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 학과장 교수가 참석해 “부모특강을 통해 스마트폰 과의존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자녀가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 기기의 올바른 이용습관을 갖도록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자녀가 스마트폰에 얽매이지 않고 순기능을 활용하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자기통제력을 키우는 길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기 위해서는 가정에서 부모가 먼저 미디어 다이어트를 실시하여 자녀와의 대화시간을 늘려나가야 한다”며 “합의된 스마트폰 사용규칙을 정하고 적절한 상벌을 통해 스스로 지키도록 도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에서는 국가자격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갖추어져 있어 졸업과 동시에 재학생 모두 청소년 전문가로서 필드에 나가 활동할 수 있게 된다.
2020학년도 봄학기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에 신·편입을 희망하는 경우 내년 1월 10일까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