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부산 부동산 시장이 뜨거운 연말을 보내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27일 개관한 ‘더샵 온천헤리티지’ 아파트 견본주택에는 연말임에도 수요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며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더샵 온천헤리티지는 동래구 온천동 147-6번지 일대 온천시장을 재정비하는 단지다. 최고 34층 2개동 206세대의 주거시설과 약 22,000㎡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이중 아파트 179세대(59㎡ 72세대, 84㎡ 107세대)를 일반분양 한다. 타입별 세대 수는 ▲59㎡A 28세대 ▲59㎡B 44세대 ▲84㎡A 51세대 ▲84㎡B 28세대 ▲84㎡C 28세대다.
분양관계자는 “동래구의 조정대상지역 해제 이후 첫 분양단지이자, 부산 최대규모 뉴딜사업인 온천시장 뉴딜사업의 최대 수혜단지이기도 해 분양 전부터 기대감이 높았던 것이 현장에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끌게 한 것 같다”면서 “내방객들 사이에서는 동래구 온천동의 핵심 인프라를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는 점과 더샵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력에 대한 호응이 높게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더샵 온천헤리티지는 온천동에서도 핵심입지에 조성돼 모든 인프라를 가깝게 누리는 명품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먼저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다. 또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도 인접해 부산 주요 시내와 외곽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단지 주변에는 동래구의 대표명소인 허심청을 비롯해 홈플러스, CGV, 롯데백화점 등이 자리해 이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부산시민의 쉼터인 금정산이 가까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단지는 연면적 약 22,000㎡ 규모의 상업시설인 더샵 온천헤리티지 스퀘어가 함께 구성돼, 입주민들은 단지 안팎에서 풍부한 인프라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올인빌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견본주택에서 만난 이모씨(42세)는 “온천장역과 허심청 등의 주요시설과 금정산 등의 자연환경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확실한 장점이라고 생각된다”며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이 조성돼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라고 말했다.
부산에서 선호도가 높은 ‘더샵’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서도 호응이 좋았다. 실제 단지는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다양한 특화설계와 첨단시스템이 적용되는 명품 아파트로 조성된다.
우선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이 도입된다. 이는 인공지능(AI)과 지능적인 감각(IQ)을 융합한 스마트기술이다. 또 통합형 월패드, 음성인식 스피커, 무인택배시스템, 대기전력차단시스템, 디지털도어락, 스마트폰 원패스시스템 등의 스마트 기술이 적용돼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조경과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구성된다. 먼저 조경 시설로는 총 3개소의 하늘정원이 조성되며, 7층에는 수경시설도 구성된다. 또 커뮤니티 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 4개소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GX룸, 커뮤니티 라운지, 샤워실, 키즈카페 등이 구성된다.
평면설계는 편리한 실생활을 위한 다용도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것에 힘썼다. 먼저 전 세대에는 주방 장식장을 무상으로 제공해 다이닝 수납을 강화했으며, 59㎡B 타입과 84㎡B 타입에는 시스템가구 수납공간과 간이형 파우더, 스타일러(유상) 등으로 구성되는 안방 올인원 드레스룸을 적용한다. 여기에 ▲84㎡A∙B∙C타입에는 세탁기와 건조기 설치공간을 확보하고, 다용도 접이식 2단 선반과 손빨래용 세탁볼을 제공하는 다용도실이 도입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주방 상판 및 벽체 엔지니어드 스톤, 현관 중문을 비롯해 환기와 공기청정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알아서 공기질을 관리해 주는 빌트인 청정환기 시스템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해 품격 있는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래구 온천동에 거주하고 있다는 양모씨(37세)는 “그동안 지역에서 보지 못한 특화설계와 조경시설, 커뮤니티가 도입되는 것이 좋은 것 같다”며 “특히 음성이나 문자 메시지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기술과 다양한 수납공간과 기본옵션이 제공되는 평면설계가 마음에 든다. 편리하게 주거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샵 온천헤리티지가 공급되는 동래구는 최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당첨자 발표 후 6개월이면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향후 일정으로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월 2일 1순위, 1월 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 9일 진행하며,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1123-3, 연산역 7번 출구 인근에 위치했으며, 입주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공항철도 운서역 1,153세대
미분양 아파트
선착순 동호수 지정 가능
중도금 무이자
일반 분양 아파트
청약 이후
줍줍 아파트
032-860-2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