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공인중개사 합격자 최다 배출의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의 공인중개사 합격 수기가 7,200건을 돌파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듀윌에 따르면 공인중개사 시험 후기 및 합격 수기는 누적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등록 건수의 경우 2019년 12월 3일 기준으로 7,200건을 넘어서면서 에듀윌은 또 한 번의 기록을 세우게 됐다.
에듀윌 홈페이지의 합격스토리 게시판에서는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의 생생한 합격 수기를 읽어볼 수 있다. 후기 목록에는 회사와 육아, 공부를 병행한 직장맘부터 외벌이 가장,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중년까지 다양한 이들이 감동 스토리를 전한다.
그 중에서도 자신을 금융권에서 퇴직한 50대 중년이라고 소개한 동차 합격생은 “퇴직 후 에듀윌 평생회원반에 등록하여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시작과 달리 중도에 여러 가지 갈등과 노안 등으로 꿈을 접을 뻔했지만, 1년간 오직 학습에만 전념해 마지막 종착역인 동차 합격까지 열심히 달렸다”는 가슴 먹먹한 후기를 남겼다.
외벌이에 아이 둘을 둔 합격생 이 모씨는 “2년 동안 공부를 하루도 쉬어본 적이 없다. 아이 둘을 둔 가장으로서 경제적인 부분을 책임져야 했기 때문”이라며 “강의 중 어느 교수님이 나이만큼 다시 외워야 머릿속에 남는다고 말씀하신 것이 기억에 남는다. 공인중개사 공부는 반복해서 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좋은 결과를 위해 끈기 있게 버티시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2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