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피에스타PC방 가맹점이 연말 및 겨울방학을 맞이해 매출 상승곡선을 타며 이른바 ‘극성수기’에 돌입하면서, 만석이 되는 수익구조를 알아보기 위해 PC방창업 문의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PC방은 일부 창업아이템과 달리 계절 및 이슈에 따라 성수기, 비수기가 구분되지 않는다. 비수기가 없는 인기창업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대신 여름방학, 겨울방학은 여느 때보다 바빠지는 ‘극성수기’가 있다.
하지만 최근 경기불황 여파로 요즘은 이 최대 특수시즌에도 자리가 꽤 남는 매장이 많아졌다. 피시방 창업 프랜차이즈로 입소문을 얻은 피에스타PC방의 경우, PC방 창업을 문의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늘 정확한 PC방 매출 데이터를 토대로 수익구조 계산에 힘쓰고 있다. 이렇게 연구한 결과는 가맹점과 예비창업자에게 지속해서 안내하고 있다. PC방수익을 궁극적으로 높이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다각적으로 고민하는 것이다.
최근의 PC방은 단순히 PC게임만 즐기는 공간이 아니다. 함께 판매하는 먹거리가 인기를 얻어 ‘맛집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곳이 많기 때문이다. 먹거리 매출이 늘어나면서 PC방수익 구조는 더 유리해졌다. 피에스타PC방 역시 먹거리를 통해 PC방 매출을 추가로 견인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 상권 분석과 점포 입지 시에도 도움을 주어, 엄선된 특A급 점포 위주로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피에스타PC방은 창업경영신문이 선정한 ‘2019년 PC방 프랜차이즈 1위’에도 올랐을 만큼, 본사의 가맹점 수익관리가 철저하다”며 “피시방창업은 비수기가 없고 다각도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므로, 겨울방학 극성수기를 맞아 PC방 매출이나 PC방수익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피에스타PC방은 2016년부터 4년 간 꾸준히 가맹점의 성공 pc방창업을 이끌며 2019년 ‘기술평가우수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PC방창업 및 가맹관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피에스타PC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