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스터디카페, “2020년 유망 창업 아이템 스터디카페 성공,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 중요”
초심스터디카페, “2020년 유망 창업 아이템 스터디카페 성공,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 중요”
  • 김정민
  • 승인 2020.01.14 15: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2020년 새해에도 성공적인 창업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스마트 시대, 실시간으로 양을 늘려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창업 시장에도 다양한 창업 아이템이 쏟아져 나오며 예비 창업자들이 아이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중 비수기 없이 꾸준한 매출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터디카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들이 앞다퉈 신규 창업 유치에 각축을 벌이고 있으며, 이 사이에서 예비 창업자는 어떤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지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다.

안정적인 창업을 원한다면 과장되고 추상적인 광고에 이끌리기보다는 체계적인 본사 시스템과 수익성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창업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브랜드 ‘초심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최근 스터디카페 창업 트렌드는 무인시스템 도입을 통한 인건비 절감과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서비스로 풍부한 수요를 보장해 안정된 매출을 보장해 주는 것”이라며 “더불어 본사와의 긴밀한 협조로 안정적인 운영과 위기관리 대응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초심스터디카페는 매일경제 주관 100대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된 21년 경력의 프랜차이즈로, 홈페이지에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의 자세한 매출을 공개할 정도로 각 가맹점들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본사에서 주기적으로 전 가맹점의 매출 추이를 체크해 이를 토대로 매출이 저조한 매장에는 각종 이벤트 개최 등의 매출 상승 방안을 제안해 실시하고 있으며, 무인 시스템 이용으로 매출을 극대화하는 초심스터디카페만의 프랜차이즈 시스템도 제시한다. 

또한 경영지원센터 운영으로 점주와 본사 사이에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인테리어 조언이나 운영 중 문제 상황 발생, 가맹 관리 등에 대한 문의 사항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신속하고 확실한 케어가 가능하다.

뉴욕공립도서관의 인테리어를 적용해 획기적인 공간 구획으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초심스터디카페는 1월 21일 예비 스터디카페 창업자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초심스터디카페는 2020년 오픈한 군산수송점 진주경상대점, 인천계양구청점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세종새롬점, 대구월성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문소문 2020-02-17 17:01:40
독서실 업계는 브랜드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PC방,당구장 가면서 "오 XX브랜드 당구장이래?!~" 하지는 않는거랑 같은거죠... 노래방은 그래도 의미가 있겠네요? 음원 저작권 받아서 부를수있느냐?가 중요하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