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는 똑똑한 ‘로보락S6’로 효도를 선물하세요
설날에는 똑똑한 ‘로보락S6’로 효도를 선물하세요
  • 김정민
  • 승인 2020.01.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실용적인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었다. 가공식품 등의 선물세트 구입이 줄어들고 실생활에 필요한 실용적인 부모님 설선물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 특히 편리한 가사노동을 돕는 로봇청소기가 효도선물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로봇청소기 ‘로보락S6’가 주목 받고 있는 모습이다.
 
팅크웨어㈜는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로보락’과 총판 계약을 체결, 지난해 7월 ‘로보락S6’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 바 있다. 로보락S6의 흥행 비결은 이전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로보락S5) 대비 더욱 조용하고 우수한 청소 능력을 갖췄다는 점이다.  
 
또한 빨라진 청소속도의 성능 개선과 아이나비를 통한 1년 무상 A/S 지원, 로봇청소기의 핵심 부품이라 할 수 있는 LDS센서 모터를 2년간 무상 보증하는 등 개선된 사후관리를 받아볼 수 있다. 최신 소음 설계를 통해 소리 크기 자체도 줄어들었고 일상생활 중에서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보락S6는 주거 공간의 형태를 인식하여 왕복 방향을 스스로 변경하고 있다. 한국어 음성 안내 지원 및 샤오미 Mi home 앱과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고,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한국어 음성으로 설명해 부모님 효도선물, 설 명절선물에도 적합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로보락S6는 LDS센서와 SLAM기술이 적용된 매핑과 먼지 청소와 물걸레 청소 기능을 지원하는 최상위 모델로 청소기 특유의 거친 소리를 제거했다”며, “매핑 능력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가사노동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부모님 세대가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로보락S6는 하이마트 창립 20주년 기획전을 통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본 기획전은 2월 29일까지 온라인에서만 실시하며, 구매 후 상품평 이벤트 참여시 메인브러시를 받을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