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웰니스(Wellness) 라이프를 최우선으로 삼는 사례가 확대되면서 '숲세권'에 대한 관심도가 갈수록 상승하고 있다. 전라남도 광양 성황•도이 도시개발지구 소재 아파트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경우 숲세권과 함께 단지 내 국공립 유치원, 초등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회사 보유분 잔여 세대가 빠르게 소진되면서 마감이 임박하였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전남 광양시 성황동 일원에 위치한 가운데 지하 2층, 지상 25층 12개동 총 1140가구(전용면적 59~84㎡) 규모를 갖췄다. 주택형 별 전용면적은 59㎡A 48가구, 59㎡B 123가구, 74㎡A 192가구, 74㎡B 46가구, 84㎡A 248가구, 84㎡B 162가구, 84㎡C 98가구, 84㎡D 223가구 등이다.
무엇보다 대우건설이라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광양에 처음 선보이는 푸르지오로 주목 받고 있다. 전 세대가 실 거주 수요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채워지는 가운데 편리한 교통 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앞으로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연결하는 2번 국도가 위치해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여기에 대근대교, 이순신대교도 가까워 광양 성황 일반산업단지, 포스코 광양제철소, 여수국가산업단지 등 출퇴근이 편리하다.
자녀를 둔 세대의 교육 환경 만족도도 뛰어나다. 단지와 인접해 유치원이 조성될 예정인 가운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예정)도 계획돼 있다. 도시개발지구 내에 중학교 부지가 계획 중이며 인근에 성황초, 광양 영재교육원, 학원 등이 위치해 있다. 또 단지 2㎞ 이내에 광양시청, 중마버스터미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중마시장, 시립도서관이 위치해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구봉산 자락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로 숲세권 효과를 정면에서 누릴 수 있는 매력을 지녔다. 게다가 단지 바로 옆에 성황천이 자리하여 배산임수의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 성황 근린공원(2021년 예정), 어린이테마파크(계획 예정)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성황근린 공원에는 국제규격을 갖춘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 풋살장 등이 마련된다.
탁월한 주거 설계도 돋보인다. 자체 개발한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 시스템을 단지에 적용한다. 세대 내부에는 클린존(59㎡ 타입 제외)을 도입해 오염 물질의 실내 유입을 차단한다. 단지 전체를 남향 및 판상형 중심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