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건비 없는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 부가 수익을 위한 샵인샵 형태 빨래방으로 주목
인건비 없는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 부가 수익을 위한 샵인샵 형태 빨래방으로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1.2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은퇴 후 창업을 준비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 창업 시장은 부업이나 투잡족, 주부, 건물주, 청년 등 다양한 계층으로 확대되고 있다. 본업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부가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예비 창업자의 경우 자영업에 대한 경험이 적거나 전문성이 다소 부족해도 운영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과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코인빨래방 ‘코인워시365’는 크린토피아의 다른 세탁 비즈니스 모델인 무인세탁함과 세탁편의점 등과 결합하거나 카페, 서점, 세차장 등 기존 사업을 함께 운영하며 확장할 수 있어 인기다. 사업 트렌드, 주변 상권 변화에 맞춰 코인빨래방+세탁편의점이 결합된 멀티숍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 무인 커피숍+코인빨래방, 세차장+코인빨래방, 미용실+코인빨래방 등 새로운 형태의 복합 사업 모델 운영이 가능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특히 무인으로 운영되는 코인빨래방 특성에 맞춰 키오스크 시스템을 도입해 점주와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실시간 장비 통합관제 시스템과 고객 관리 프로그램이 지원되어 점주 편의성을 높였으며, 현금뿐만 아니라 카드, 포인트 충전이 가능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코인빨래방을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코인빨래방에 가장 중요한 세탁기와 건조기는 미국, 유럽, 일본 등 10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세탁 장비 브랜드 지르바우(Girbau)사의 기기를 설치해 편리한 세탁 환경과 보다 나은 세탁 결과를 선사하고 있다. 약 1시간이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해결 가능하며, 조작법이 간편하고 세제와 섬유 유연제가 무료로 투입돼 세제 양을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 부담을 줄였다.

도세이(TOSEI) 본사와 직접 독점 공급계약을 통해 일체형 코인 세탁건조기도 공급하고 있다. 이 기계의 경우, 세탁과 건조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함은 물론 좁은 평수에도 효율적인 기기 배치가 가능해 큰 인기를 받고 있다.

또한, 본사가 가진 노하우와 전국적인 AS망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장 큰 장점이다. 스페인, 미국, 일본에서 직접 제조사의 기계 교육을 받은 AS전담 조직이 전국적으로 운영되어 24시간 이내 AS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고, 2년간 AS가 무상으로 지원되어 빨래방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마케팅도 본사가 적극 지원해 점주의 비용 부담을 줄였다. 방송 및 신문,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활동과 전속모델 차은우를 활용한 포스터 및 전단지, 현수막 제작 등 고객 친화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 외, 인스타그램, 유튜브, 포털 광고, 카카오톡 친구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주말과 공휴일을 비롯한 매장에 인력이 상주하지 않는 시간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 빨래방 창업 관련 비용 및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린토피아 홈페이지 및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