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백종모 기자] 애플이 아이폰 XS·아이폰 XS 맥스 및 iOS12 설치 기기에서의 충전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2일(이하 현지시간) 애플이 개발자 및 베타 테스터 용으로 'iOS12.1 베타(beta) 2' 를 공개했다.
2일 해외 IT매체 애플인사이더는 iOS12.1 베타 2에서 'iOS12'를 설치 한 아이폰(iPhone)과 아이패드(iPad)에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일부 사용자들에 따르면 아이폰 XS, 아이폰 XS 맥스 및 iOS12를 설치한 애플 기기들에서 충전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충전 불가 문제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Qi무선 충전기로 충전을 사용하는 등 충전 방법과 상관없이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인사이더는 iOS 12.1 베타2를 설치한 아이패드 및 아이폰7에서, 기기에 전원이 공급될 때마다 정상적인 충전 알림 소리가 들렸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해당 문제를 해결한 서브 픽스 버전(iOS12.0.1)이 iOS12.1 이전에 별도로 공개될지는 확실지 않다며, 올 가을 말 발표될 iOS12.1의 정식 버전에 이 수정 사항이 포함될 것으로 봤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