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윤치원)의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는 국민 참여형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2월 11일 오후 3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남 로봇랜드의 콘텐츠 다양화를 일환으로 경남마산로봇랜드의 활성화를 위하여 로봇을 매개로 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진행된다. 경남마산로봇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1인 또는 팀(2~3명)에 한해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경남마산로봇랜드의 활성화 방법을 찾아 분석하고 개선하여 즉시 사업화가 가능한 콘텐츠 아이디어여야 한다.
뿐만 아니라 로봇을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여야 하고 음식, 상품, 디자인, 영상 등과 같이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참여 예시로는 ▲가족단위(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 체험형 콘텐츠 ▲로봇랜드에 특화된 캐릭터 디자인 및 상품 ▲로봇랜드에서 판매 가능한 먹거리(푸드트럭 등) 콘텐츠 개발 ▲로봇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YOUTUBE, 인스타그램 등) ▲전 연령층이 참여 가능한 로봇 축제 및 퍼레이드 관련 콘텐츠 기획 및 개발 ▲로봇랜드 활성화를 위한 기타 콘텐츠 아이디어 등이 있다.
본 공모전은 오는 12일까지 선정 심사를 통해 5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 1팀은 50만원, 우수상 2팀은 각 30만원, 장려상 2팀은 각 20만원이 주어진다. 접수 방법은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는 2월 13일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은 경남도가 2018년 유치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 국비공모사업인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윤치원 원장은 “경남마산로봇랜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를 가지신 분이라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 여러분들의 특색 있고 기발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을 거라고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시상식은 오는 21일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콘텐츠기업육성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