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정부의 연일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에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부동산아파트값은 연일 상승하며 기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는 모양이다. 정작 제일 피해를 입는 건 내집이 필요한 젊은층이나 실거주가 목적인 세대들이다. 내집을 마련하는 부분은 현실이기 때문에 매매 전세 모두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인해 고민이 많다.
그래서 요즘은 수도권내 비규제 지역으로 시선이 많이 쏠리고 있다. 이에 양우건설은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문형리에 `오포문형 양우내안애` 회사보유분 일부 가구를 분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오포문형지구는 총 14만8천㎡의 계확관리지역으로 공공시설, 아파트, 상업시설, 공원 등 복합개발로 추후 미래가치가 높다.
‘광주 오포 문형 양우내안애’는 즉시 입주 가능한 아파트로 지상 9~23층, 15개동, 1028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57번 태재로 연장 공사가 완료되면 죽전 및 분당 서현역까지 10분대로 이동가능하다.
남향위주의 배치로 일조량 및 채광이 우수하며 넓은 동간 간격으로 조망권 및 개인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위주로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세대별로 발코니 확장 시공 및 드레스 룸, 붙박이장, 대형수납장 등 무료 제공된다.
단지 내 테마정원, 공원, 화단 등 그린라이프로 오산천, 자연형산책로 등 친환경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내진설계, 시큐리티시스템, 자연환기시스템, 음식물탈수기 등 생활의 편리함을 더 했다.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이 개통되어 분당선, 신분당선으로 환승가능하다. 특히 광주역 주변 역세권 개발을 추진 중으로 추후 미래가치가 높다. 또한, 제2경부고속도로 (서울~세종간 고속도로)도 2022년 예정되어 있으며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외곽순환도로, 제2중부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요충지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분양가의 70%까지 대출가능하다. ‘광주 오포 문형 양우내안애’는 직접 세대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 전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대표상담사를 통해 자세한 분양가 및 방문예약 등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