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대고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자동 변기 세정기 ‘닥터피엘 퓨어팟’ 주목
손 안대고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자동 변기 세정기 ‘닥터피엘 퓨어팟’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2.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한국 쓰리엠에서 20~50대 연령의 기혼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집안에서 가장 청소가 꺼려지는 장소’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투표율을 기록한 장소는 ‘화장실 변기’로 무려 70.3%가 화장실 변기가 청소하기 가장 꺼려지는 장소라 대답했다. 화장실 변기는 세균과 오물, 냄새 등으로 인해 누구나 청소를 하기 꺼려한다는 것이다. 실제 이러한 부분으로 여러 가정에서는 변기세정제나 화장실 변기청소 용품 등을 사용하지만 가격 부담이나 화학성분으로 인한 부작용 등에 대한 고민이 있다. 

닥터피엘에서는 이러한 화장실 변기 청소를 자동으로 해주는 제품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화장실 변기를 자동으로 세정해주는 ‘닥터피엘 퓨어팟’은 제품을 화장실 수조에 설치하는 것 만으로 친환경 살균수를 통해 변기내 세균, 바이러스, 때, 냄새를 제거해 주는 세계 최초의 ‘변기자동세정기’이다. 

제품이 작동되는 원리는 다음과 같다. 퓨어팟을 화장실 변기 뒤 수조에 넣은 후 콘센트를 연결하면 전극을 통해 수돗물이 분해되며 차아염소산수(살균수)가 형성된다. 이렇게 형성된 살균수는 물을 내릴때마다 변기 속 세균, 바이러스, 때, 냄새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한번의 설치만으로 1년간 변기청소 없이 깨끗이 변기를 유지할 수 있다는 이유로 퓨어팟은 가정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퓨어팟은 출시한지 한 달만에 네이버 욕실용품 변기세정기 영역에서 인기브랜드 1위를 차지했으며 세탁용품 전체 순위에서도 8위에 랭크가 되는 등 큰 화제를 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SBS 방송인 미운우리새끼 (미우새)에 이상민이 임원희 집에 집들이를 할 때 가져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