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치킨과 삼양식품의 혁신적 콜라보, 매운맛 경쟁력 ‘불닭치킨’ 주목
멕시카나치킨과 삼양식품의 혁신적 콜라보, 매운맛 경쟁력 ‘불닭치킨’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2.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과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불닭치킨'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삼양식품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의 불닭소스를 활용한 치킨은 동종 업계 중 멕시카나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신제품 '불닭치킨'은 독보적인 메가 히트 제품이 될 것으로 업계의 기대감이 크다.
 
경기가 어려울수록 매운맛에 열광하는 외식 산업의 분위기를 바탕으로, 경기 불황 속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극한의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이번 신제품 '불닭치킨'은 강렬하고 화끈한 매콤함에 친근감 있는 '불닭볶음면'의 맛을 더해 매운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 역시 가맹점 성공을 위한 맛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핵심 프로젝트의 하나다. 멕시카나와 삼양식품은 최적의 맛 조합을 위해 양사 연구소가 합심해 소스 개발을 진행. 이를 통해 불닭소스가 맛있는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접점을 도출해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이날 신제품 '불닭치킨'과 함께 출시되는 멕시카나의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불닭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져 더욱 눈길을 사로잡는다.
 
'수작미니핫도그'는 소시지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표면 전체를 반죽으로 감싸 쫄깃함을 한 층 높였다. 또 '수작미니핫도그'의 고소한 맛은 '불닭치킨'의 매운 맛을 잡아주어 최상의 궁합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4개 묶음으로 5,000원에 판매된다.
 
이처럼 오직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신메뉴 개발부터 꾸준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역시 1세대 치킨 브랜드라는 찬사를 얻고 있다. 이를 통해 외식 프랜차이즈들의 전반적 침체 분위기 속 2020년 2월 브랜드평판 지수 4위를 기록하며 선전했다.
 
한편, 멕시카나 공식 SNS에서는 '불닭치킨' 출시를 기념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벤트 참여를 통한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것도 좋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진행중인 이벤트를 통해 '불닭치킨' 출시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대해 큰 환호와 호응을 나타내며, 메가 히트작 '불닭치킨'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