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7급 토목직 공무원 및 공기업 시험 대비 '마스터스 초이스 수리수문학' 신간 출간
에듀피디, 7급 토목직 공무원 및 공기업 시험 대비 '마스터스 초이스 수리수문학' 신간 출간
  • 김정민
  • 승인 2020.04.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0년 7급 토목직 공무원 및 토목 분야 공기업 진출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마스터스 초이스 수리수문학’ 이론+기출문제 통합서를 신간 출간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시중에 출간된 수리수문학 교재는 대부분 토목기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험서로, 7급 토목직 공무원 시험에 맞춰진 전용 교재가 전무해 공무원 임용 및 공기업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수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7급·9급 토목직 공무원 공채 및 특채 맞춤 수험 강좌를 제공해온 에듀피디는 토목직 공무원 전임 강태우 교수와 함께 7급 토목직 공무원 및 공기업 시험에 맞춰진 ‘마스터스 초이스 수리수문학’ 수험서를 출간함으로써 수험생들이 공시 출제경향과 문제 유형에 맞춰진 올바른 학습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에듀피디가 새롭게 출간한 ‘마스터스 초이스 수리수문학’ 수험서는 7급 토목직 공무원 ‘수리수문학’ 과목의 최근 10년간 출제경향을 면밀히 분석해 시험에서 주요하게 다루고 있는 ‘핵심 이론’, ‘단원별 예상문제’와 2009년부터 2019년까지 ‘총 12회분의 11개년 기출문제’를 한 권으로 담아내 단권화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이론서와 기출문제집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단 한 권으로 이론 정리는 물론 단원별 예상문제 및 기출문제 풀이 연습으로 출제경향 파악과 문제 대응력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어렵고 난해한 설명이 가득한 원론적 이론 정리 대신 7급 토목직 공무원 수리수문학 과목의 출제 방향에 맞춰 출제되는 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기 위한 주요 개념과 공식을 집약하여 정리하였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시험에 출제되는 내용만을 집중 학습하며 공부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하고 이론과 문제풀이 접근 방법의 다각적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물속에서 물과 물체 간에 작용하는 역학관계를 규명하는 학문인 수리수문학 특성상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은 그림과 표 등 도식 자료를 다수 수록해 어려운 내용을 정확하게 학습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총 12회분의 11개년 기출문제와 함께 독학으로 부족함을 느끼는 수험생들을 위해 혼자 공부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정답에 대한 해설은 물론 오답풀이까지 상세한 해설을 담아 문제풀이 후 해설 정독을 통해 본인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정답 포인트를 파악해 실수를 줄이고 실전 감각을 최대로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에듀피디는 ‘마스터스 초이스 수리수문학’ 교재로 진행되는 ‘강태우 마스터 수리수문학 이론’ 강좌를 신규 촬영하여 업데이트 중으로, 예약판매를 통해 50% 할인가에 제공하고 있다.
 
‘마스터스 초이스 수리수문학’ 이론+기출문제 통합서는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대형서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강태우 마스터 수리수문학 이론’ 강좌의 커리큘럼 및 무료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