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등 유통업계 “미래세대와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 펼친다”
bhc치킨 등 유통업계 “미래세대와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 펼친다”
  • 정희채
  • 승인 2020.04.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곳곳 선한 영향력 전파 움직임 커져...미래세대와 회사 가치 전달하는 기업 증가
bhc치킨, 2017년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대학생으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 발족
"봉사단,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인 동시에 미래세대 성장 자양분“

 

[스마트경제] ’더불어 사는 사회‘가 화두인 시대다. 이에 사회 곳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것은 물론, 기업에서도 사회적 책임(CSR)을 표방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 특히 미래세대와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회사의 가치를 전달하는 기업이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학생으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을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대표적이다.

bhc치킨은 지난 2017년 자사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으로 ‘해바라기 봉사단’을 발족했다. 매년 10명씩 선발되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선발 이후 5명씩 2개 조로 나누어져 이듬해 연말까지 1년간 봉사활동을 펼친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해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쪽방촌, 요양원 등 도움이 필요한 사회 각계각층에 온정의 손길을 건네는 뜻깊은 시간을 보낸다. 올해 첫 활동을 개시한 ‘해바라기 봉사단’ 4기의 경우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국가적 위기를 감안해 면 마스크 제작 및 나눔 활동에 동참하는 등 의미 있는 봉사를 하기도 했다.

bhc치킨은 미래세대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나눔의 의미와 사회적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봉사단 활동을 폭넓게 지원해 왔다. 조별 활동 외 봉사단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친목을 도모할 수 있게 전체 봉사활동의 시간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활동비 전액을 지원하며 봉사단의 땀과 열정을 응원했다. 

또한 수료자 전원에게 bhc치킨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을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해 청년들에게 희망의 가치를 전하기도 했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회사 차원의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지만, 봉사단원들이 나눔과 상생 정신을 체험하며 행동하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는 자양분이 된다는 점에서 더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이 취약계층은 물론 국내외 사회적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게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이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대상 청정원은 2018년부터 대학생 봉사단을 운영, 올해 초 3기를 모집했다. 일명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은 3월부터 10개월간 대학가 영세밥집 지원프로젝트인 ‘청춘의 밥’, 연말 소외된 이웃에게 선물꾸러미를 만들어 나누는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등 대상의 각종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다. 

GS홈쇼핑은 2010년부터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대학생 봉사단 ‘리얼러브’를 운영하고 있다. ‘리얼러브’는 전국에 포진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만나 직접 기획한 놀이 활동을 진행하며 아이들의 창의성을 기르는 역할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