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를 운영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가 9월 한 달간 자사 이용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금융상품을 17일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순위는 온라인에서 발급 가능한 보험, 예금, 적금, 카드 부문이며 뱅크샐러드 앱과 웹을 통한 각 상품별 신청 클릭 수 기준으로 산정됐다.
보험별 각 부문 1위를 살펴보면 여행자보험은 △롯데손해보험의 하우머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암보험은 △미래에셋생명의 무배당 온라인 암보험, 사망보험은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라이프플래닛 e정기보험2, 상해보험은 △롯데손해보험의 무배당 롯데 하우머치 다이렉트 실손의료보험, 어린이/태아보험은 △삼성화재의 삼성화재 다이렉트 어린이보험, 연금저축보험은 △KDB생명보험의 연금저축 무배당 KDB 다이렉트 연금보험으로 집계됐다.
운전자보험은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의 더 든든한 이유다이렉트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은 △더케이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에듀카 인터넷 자동차보험, 저축보험은 △동양생명 수호천사 온라인의 (무)수호천사 온라인 더 좋은 저축보험, 치아보험은 △라이나생명 다이렉트의 (무)라이나 다이렉트 치아보험2, 펫보험은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의 마이펫보험이 1위를 차지했다.
예금은 제1금융권에서 △KEB하나은행의 리틀빅 정기예금이 지난달에 이어 1위에 랭크됐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기본 금리 연 1.5%에 예금가입일에 하나체크카드 신규 시 0.5%, 체크카드 100만원 이상 사용 시 연 0.3% 등의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2위는 △전북은행의 스마트 정기예금, 3위는 △씨티은행의 프리스타일예금이 선정됐다. 제2금융권에서는 1위에 △솔브레인저축은행의 정기예금, 2위에 △유안타저축은행의 정기예금, 3위는 △고려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이 뽑혔다.
적금은 제1금융권에서 △대구은행의 e-U(이유적금)이 1위를 기록했고, 2위는 △국민은행의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 적금, 3위는 △대구은행의 복리적금이 차지했다. 제2금융권에서는 1위에 △NH저축은행의 정기적금, 2위에 △금화저축은행의 자유적립예금, 3위는 △한국투자저축은행의 정기적금 순으로 확인됐다.
카드 부문 △우리카드의 위비온 카드가 4개월째 1위 자리를 이어오고 있다. 위비온카드는 국내외 어디서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매년 증가하는 해외여행객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삼성카드의 taptap O 카드, 3위는 △신한카드의 Hi-Point 카드가 차지했다.
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는 “뱅크샐러드가 발표하는 금융상품 순위는 시시각각 변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중요한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지표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진환 기자 gbat@smar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