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베이커리 카페 음료 메뉴’ 온라인 세미나 성료
삼양사, ‘베이커리 카페 음료 메뉴’ 온라인 세미나 성료
  • 권희진
  • 승인 2020.04.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양사
사진=삼양사

 

[스마트경제] 삼양사는 식자재 유통사업 브랜드 ‘서브큐’가 지난 23일 큐원 홈메이드플라자에서 열린 ‘베이커리 및 카페 음료 메뉴’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서브큐의 협력업체 삼원티앤비와의 협업으로 개최됐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해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됐다. 웨비나란 웹과 세미나의 합성어로 웹 사이트에서 행해지는 양방향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매장 규모에 맞는 오븐 선택법 ▲냉동베이커리 응용 메뉴 제안 ▲봄 시즌 카페 음료 메뉴 제안 등으로 구성됐다. 서브큐 소속 정종규 제과기능장이 시연한 냉동베이커리 응용 메뉴는 서브큐의 스콘, 크로와상, 크라운, 브라우니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와 아침식사 대용 메뉴들이 주를 이뤘다.

특히 ‘몽블랑 크로와상’, ‘후르츠 크라운’ 등은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차, 음료 전문 기업인 삼원티앤비 소속 박혜원 ‘티 마스터’는 ‘청포도 세이지그린티’, ‘자두 체리블러썸’ 등을 제안해 봄철 신메뉴가 고민이던 카페 점주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했다.

서브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유지가 지속되며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에 어려움이 있어 협력업체와 소상공인들과의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며 “최대한 많은 분들께 서브큐의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