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MSM 식이유황’ 성분의 영양제에 관심 집중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MSM 식이유황’ 성분의 영양제에 관심 집중
  • 김정민
  • 승인 2020.05.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100세 시대라고 할 수 있는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만 가고 있다. 평소 본인의 신체 중 이상이 생기는 부위에 관심을 두게 되지만 요즘은 전 연령대를 통틀어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부위가 바로 관절, 연골 건강이다.

그렇기에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 먹으려고 하지만 우리가 음식을 통해 섭취하게 되는 영양소들은 아주 미비하며 따로 골라서 챙기기란 어려운 만큼 필요한 영양분이 농축되어 있는 영양제를 찾는 이들이 늘어가고 있다.

관절과 연골을 구성하면서 관절 건강에 필요한 성분인 MSM 식이유황은 이 중 많은 선택을 받는 제품 중 하나다. 이는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과 구조의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 황의 급원인 만큼 없어서는 안 될 성분이기도 하다. 또한 엠에스엠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된 성분으로 더욱 믿고 섭취하기 좋다. 12주 동안의 인체시험 결과 관절 통증 정도를 나타내는 WOMAC 수치 개선이 확인된 만큼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좋다.

동진제약 호관원 프리미엄은 MSM 식이유황을 비롯하여 해조칼슘, 비타민 B3, 황산아연, 염화칼슘, 황기, 사삼 등 34가지의 부원료들을 함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관절과 연골, 뼈에 좋은 영양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며 다양한 부원료인 한약재들이 배합되어 건강기능식품으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동진제약 호관원 관계자는 해당 제품에 대해 “치료제가 아닌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꾸준하게 먹는 것이 중요하며 하루 두 포 권장 섭취량을 지키게 되면 관절에 필요한 하루 영양소를 충분하게 채울 수 있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