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해태제과는 나트륨 함량을 절반 가까이 낮춘 ‘생생감자칩’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는 "국민 건강에 중요한 나트륨 저감화를 위해 회사의 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한 성과”라며 허니버터칩과 더불어 주류인 짠맛 감자칩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생생감자칩은 0.5g은 굵은 소금 알갱이 10개가 채 안 되는 양이다. 나트륨 함량은 60g기준 160mg으로 이들 3개 제품보다 28% 가량 적다. 상위 10개 제품 평균과 비교한 나트륨 함량은 40%가 차이 난다.
‘천연조미료’로 불리는 다시마도 특유의 감칠맛에 일조한다. 일반 소금을 대신해 미네랄이 풍부한 다시마에서 직접 추출한 소금과 엑기스를 사용했다. 다시마 추출물을 감자칩에 사용한 것 역시 국내에서 해태가 처음이다.
국내 감자칩 시장은 연간 2200억 원 규모로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과 함께 이 제품을 내년까지 연 300 억 원대 제품으로 키운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먹방스타’ 개그맨 문세윤을 제품 모델로 발탁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을 가장 우선해 국내 최초로 대체재를 적용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제품”이라며 “다른 스낵이나 만두 등 독보적인 기술을 활용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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