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데모데이 '2018 가을 츄츄데이' 개최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데모데이 '2018 가을 츄츄데이' 개최
  • 김진환
  • 승인 2018.10.31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데모데이 츄츄데이 행사 장면.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데모데이 츄츄데이 행사 장면.

[스마트경제] 고려대 경영대학은 오는 11월 8일 고려대 LG-포스코경영관에서 ‘2018 가을 츄츄데이’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경영대 부설 스타트업 연구원에 6개월간 입주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청년기업가들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 발표하고 시연하는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이다.

스타트업 연구원은 봄, 가을 2회 츄츄데이를 개최하고 있다. 6개월간의 입주기간 동안 구체화한 사업모델을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 등 투자 관계자에 선보임으로써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에는 투자 관계자를 비롯해 대학과 공공기관, 언론사, 민간기업, 그리고 예비 창업가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상세정보와 신청방법은 스타트업 연구원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츄츄데이에서 발표하는 기업은 △손안의 AI 퍼스널 트레이너를 개발한 ‘모션앤포스쳐’ △동남아시아 타게팅 웹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링크’ △재한중국인 대상 병의원 검색 서비스를 개발한 ‘인스파이어’ △유아동의 키움을 돕는 맞춤형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돕’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의 근손실을 막아주는 단백질음료를 개발한 ‘퍼플고릴라’ △유튜버 크리에이터 랭킹 및 채널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카소’ 등 총 6개이다.

2016년 9월 설립한 스타트업 연구원은 국내 최초로 경영대학 내 설립된 스타트업 육성 및 연구기관으로서 우수한 학생창업가들을 발굴해 스타트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스타트업 연구원은 자체 운영하는 창업경진대회인 ‘스타트업 익스프레스(Startup Express)’를 매학기 개최하고 있다. 입주사들은 모두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10대 1이 넘는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회사들이다. 스타트업 연구원은 입주사들에게 기업당 최대 500만 원의 운영비와 경영본관 2층 일진창업지원센터의 창업보육공간, 승명호앙트프러너십에듀케이션센터의 청년창업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예비창업가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경영대학과 MOU를 맺고 있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삼일회계법인 △아마존웹서비스 △Y 크라우딩펀딩 등의 스타트업 관계기관 및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홍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