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서울여자대학교는 지난 4일 서울시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 첨단강의실에서 ‘여성리더십 콘텐츠 공모전 발표회·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여대 기초교육원이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여성리더십, 여성과 인권, 젠더감수성, 시민의식’이라는 주제로 ‘영상/사진, 포스터, 웹툰, 카드뉴스/자유창작/표어’ 분야로 구분해 진행되었다.
공모전에는 총 40개의 개인과 팀이 참여했으며 총 13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은 ‘광고 속 여성차별’이라는 제목으로 카드뉴스 분야에 참여한 ‘슈바코팀’이 수상했다.
이 날 발표회에서는 동영상 분야 ‘생활 속 젠더감수성 문제 찾아보기’, 사진 분야 ‘나를 분리할 수 없는 것처럼, 인권도 분리할 수 없다’, 포스터 분야 ’더 이상의 사냥은 없다. 여성들아 마녀가 되어라‘, 웹툰 분야 “SWU롭게, 새롭게! 변화하다’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소개됐다.
이병걸 서울여자대학교 기초교육원장은 “서울여자대학교는 여자 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활발히 수행하기 위해 여성리더십 강화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대를 이끄는 여성리더십의 의미를 확립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수상작 콘텐츠를 교내 리더십 교육이나 전시회 등에 활용하여 서울여대만의 맞춤형 여성리더십 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수상자만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단체사진 촬영을 제자리에서 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