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편의점 GS25는 김장용 절임배추 매출이 전년 대비 62%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간편하게 김장을 담그려는 트렌드가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김장키트는 1인 가구가 직접 간편하게 소용량의 김장을 담글 수 있게 한 3.2kg 용량의 상품이다. 충북 괴산 산지의 절임배추 2kg과 국내산 재료로 만든 중부식 김칫속 1.2kg으로 구성돼 가장 대중적인 김장 김치의 맛이 나도록 했다. 초보자들도 30분 내로 쉽게 김장을 완성할 수 있다.
절임배추 7종은 HACCP 인증 시설에서 저염도로 16시간 이상 장시간 절여 속까지 고른 맛을 냈고 아삭한 맛이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했다. 김장을 담그는 소비자들의 배추 산지 별 선호도를 고려해 전남 해남, 충북 괴산 등 다양한 지역의 상품이 용량 별로(10kg, 20kg) 준비됐다.
한편 GS25는 김장용 김칫속 상품 매출도 매년 150% 이상 증가함에 따라, 김칫속8kg 상품을 준비했다.
전익재 GS리테일 채소팀 MD(구매 담당자)는 “올해는 집에서 음식을 조리해 먹는 트렌드가 늘어 1~2인 가족들도 간편하게 김장을 직접 담그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GS25, GS더프레시 등 1만5000여 근거리 소매 플랫폼을 통해 가장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을 드릴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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