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가 2021년 상반기 입시를 맞아 오는 14일과 21일 2회에 걸쳐 이주왕 교수의 '부동산 공법경매로 부자되기' 특강을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서울사이버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먼저 이달 14일에는 과소토지의 반란이라는 내용으로 21일에는 수용지 보상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 재학생과 졸업생, 타 학과 재학생과 졸업생, 그리고 타 대학 부동산학과 재학생은 물론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이 참석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로 여러 사람이 모여 듣는 특강이 제한되는 상황을 고려해 본교 방문절차 없이 서울사이버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는 이번 '부동산 공법경매로 부자되기‘ 강의 외에도 지금까지 부동산 빅데이터 활용과 스마트폰 200% 활용법에 대한 강좌, 부실채권(NPL)을 활용한 부동산투자기법과정, 부동산경매손자병법과정, 부동산공인중개사시험 준비과정, 부동산재개발, 재건축지역분석을 통한 투자손자병법과정, 부동산풍수, 도시정비사업 실무 과정, 2020 하반기 부동산시장 전망 강의, 주택임대사업자 무엇이 달라졌나 등을 무료로 개설, 일반인들이 수강료에 대한 부담이 없이 수강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김동환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 학과장 교수는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는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지속적인 지식의 사회공헌을 이끌고 있는 학과”라며 “앞으로도 교육의 사회적 나눔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다양하고 우수한 강의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부동산학과를 비롯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하는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