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 ‘2020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서울과학기술대, ‘2020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11.1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시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산업공학을 주제로 진행
대면, 비대면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실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경. 사진=서울과기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경. 사진=서울과기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오는 13일 100주년 기념관과 프론티어관에서 ‘2020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산업공학회가 주최하고 서울과기대가 주관하는 본 학술대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면, 비대면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언택트시대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산업공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본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일반논문 발표(구두 발표와 포스터 발표), 제16회 석사논문경진대회와 제16회 한국대학생 산업공학프로젝트 경진대회의 본선 발표가 진행된다. 

논문 구두 발표 외에도 대한산업공학회의 정기총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이어서 구현모 KT 사장의 ‘언택트시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인재 양성’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과 정헌학술대상 수상자인 고창성 교수(경성대학교)의 특별 강연이 ‘협업 배송서비스 네트워크 설계’라는 주제로 발표될 예정이다. 

안재경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서울과기대 교수)은 “코로나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untact) 시대가 도래하면서 온라인 물품, 관련 물류의 급증으로 인한 기업들의 성장은 코로나 이후의 뉴 노멀(new normal) 트렌드를 창조하고 있다”라며 “확진자 동선 관리, 원격 수업, 배달 플랫폼, 마스크 공급망 관리 등은 모두 산업공학과 밀접하게 연결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활용한 사례이며 이러한 주제들을 담은 연구 결과들도 많이 발표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산업공학 분야의 최대 규모 행사인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총 200편 이상의 연구논문 발표와 포스터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