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희섭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전공 교수,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
한희섭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전공 교수,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0.11.2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희섭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전공 교수. 사진=세종대.
한희섭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전공 교수. 사진=세종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희섭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전공 교수가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의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로 선정됐다.

한 교수는 이번 선정으로 사회과학 분야의 HCR명단에 올랐다.

HCR(Highly Cited Researchers)명단은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가 매년 각 분야에서 11년 동안 피인용 횟수가 가장 높은 상위 1%의 논문을 기준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전 세계 60개 국가에서 총 6167명이 글로벌 HCR로 선정됐으며 우리나라의 연구 성과자는 모두 41명이다.

한희섭 교수는 사회과학 분야 가운데 호텔관광 분야를 집중적으로 연구해 질 높은 수준의 논문을 발표했다. 한 교수는 지속 가능한 소비자 행동, 녹색 마케팅, 의료 관광, 무슬림 관광, 서비스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 연구를 진행했다.

한희섭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전공 교수는 “사회과학 분야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매번 연구를 진행할 때마다 지식의 한계를 느낀다. 하지만 그 한계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새로운 연구의 동력이 생기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