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오는 8일 디지털 금융대학원 석·박사과정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aSSIST 디지털금융대학원은 디지털 금융 MBA 석사 과정과 디지털 금융 박사 과정의 입학생을 동시에 모집한다.
디지털금융대학원은 ▲금융 분야 인공지능(AI) ▲핀테크와 테크핀 전략 ▲인터넷 은행 경영 전략 ▲인슈어런스 ▲전자 결제 ▲디지털 화폐 등 디지털 금융 산업에 특화한 커리큘럼으로 디지털 금융 산업의 혁신을 이끌 인재들을 선발해 MBA 석사 과정, 박사 과정을 교육한다.
aSSIST 경영대학원 디지털금융대학원의 석사 과정은 이병욱 주임교수, 박사 과정은 김문수 주임교수가 담당한다.
교수진으로는 AI, 알고리즘 트레이딩,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디지털 화폐(CB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스타트업 방법론 등 디지털 금융 산업 분야 학계,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김태현 aSSIST 경영대학원 총장은 “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 등 디지털 기업이 금융 산업에 진출하며 금융 산업의 경계가 무너지고 개념이 새롭게 정의되고 있다”며 “전 세계적 금융 혁신기에 걸맞는 디지털 금융 메커니즘에 관한 최신 사례와 이론을 교육해 국내 글로벌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오프라인 설명회는 핀란드 타워에서 진행된다. aSSIST 경영대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