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J ENM 오쇼핑부문은 ‘2020 계탄날’ 행사에서 첫 주(12/1~12/6)에만 100만 건 이상의 고객 주문이 몰렸다고 9일 밝혔다. 주말(12/5~12/6)에만 33만건의 주문이 몰리며 연중 최대 주말 매출을 기록했다.
‘계탄날’은 최대 50%의 적립금, 할인가 판매, 쿠폰 지급, 카드 즉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CJ오쇼핑 연중 최대 행사이다. 특히, 구매 금액의 50% 적립금을 지급하는 CJmall ‘반값 타임딜’은 온라인 카페와 커뮤니티 등에서 고객 자체 바이럴이 생길 정도로 호응도가 높았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 격상이 발표됨에 따라 '집콕 힐링' 상품군/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보상쇼핑' 상품군/연말연시 선물 상품군으로 소비자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준비한 것이 높은 고객 호응으로 이어졌다.
거리두기 정책이 강화로 집콕 시간이 늘어나며 주방용품, 가전 용품 판매가 호조했다. <LG 코드제로 청소기>는 6일 방송에서 두 번 모두 각 2천 개 정도의 고객 주문이 몰렸고, 2일 최화정쇼 방송에서 판매한 <AMT 프라이팬 풀세트>과 5일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판매한 <포트메리온 8인조 풀세트>는 목표대비 150%가 넘는 실적을 올렸다.
연말 연시가 다가오며 크리스마스가 선물로 인기 높은 <테일러센츠 대용량 디퓨저>는 8일 동가게 방송에서 방송 17분만에 약 3천 개의 준비 물량이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코로나로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진 고객을 위한 패션/잡화 상품도 인기였다. ‘동가게’ 1일 방송에서 구찌/프라다 등 명품부터 더엣지, 칼라거펠트 등 CJ오쇼핑 단독 브랜드에 고객 호응이 이어지며 총 주문금액이 35억을 넘었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2020 고객 감사 대전 행사 ‘계탄날’에 대한 고객 반응이 예상보다 더 뜨겁다”며, “남은 기간 방송/상품 준비 역량을 총동원 해서 거리두기 격상으로 답답함을 느끼는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