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제18회 언론홍보페스티벌 이달 23일 유튜브로 개최
숭실대, 제18회 언론홍보페스티벌 이달 23일 유튜브로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12.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학교 언론홍보학과 학생들이 주최하는 제18회 언론홍보페스티벌(언홍제)이 오는 23일 오후 6시 ‘집’을 주제로 유튜브를 통해 개최된다. 사진=숭실대.
숭실대학교 언론홍보학과 학생들이 주최하는 제18회 언론홍보페스티벌(언홍제)이 오는 23일 오후 6시 ‘집’을 주제로 유튜브를 통해 개최된다. 사진=숭실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숭실대학교 언론홍보학과 학생들이 주최하는 제18회 언론홍보페스티벌(언홍제)이 오는 23일 오후 6시 ‘집’을 주제로 유튜브를 통해 개최된다.

언론홍보학과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축제인 언홍제는 대학생의 시각에서 바라 본 사회를 방송, 광고, PR 등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내 지역, 세대를 초월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쉽게 알리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지향한다.

이번 언홍제는 ‘집’이 사람마다 다양한 의미로 해석된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대학생의 눈높이에서 감성적 내용과 시사적 트렌드를 제시해 각자에게 집은 어떤 공간인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언택트 시대를 반영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당일 오후 6시부터 유튜브 숭실대 언론홍보페스티벌 채널을 통해 PR학회의 주제 프레젠테이션, 방송학회의 영화와 다큐멘터리, 광고학회의 영상·지면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본 행사 전 오후 3시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ssujamf) 캠퍼스 투어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박웅기 숭실대 언론홍보학과 학과장 교수는 “언홍제는 언론홍보학과 학생들의 열정을 보여주는 좋은 활동의 ‘공간’과 ‘장소’라고 생각한다. 2020년 어렵고 힘든 시기였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언홍제를 통해 마음껏 역량과 끼를 보여주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미디어분야 최우수 학과로 선정된 숭실대 언론홍보학과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탐구를 목표로 하며 다양한 뉴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하고 문재해결 능력을 갖춘 미래지향적 인재를 양성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