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교육 콘텐츠 유통 플랫폼 '이음' 출시
한글과컴퓨터, 교육 콘텐츠 유통 플랫폼 '이음' 출시
  • 이덕행
  • 승인 2018.01.2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이덕행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26일 교육 콘텐츠 유통 플랫폼 '이음'을 출시하고 차세대 교육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음은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의 '교육 유통'분야 사업자로 선정된 한컴컨소시엄이 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내놓은 첫 결과물이다.

이음은 누구나 손쉽게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콘텐츠 제작, 유통을 담당하는 '마켓'과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 'LMS'로 구성됐다. 

이음을 이용하면 교사와 학생 간 맞춤형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고 학습 분석 결과를 지능형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해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전자책 독립출판 플랫폼 '위퍼블'과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넷피스' 등 한컴그룹 솔루션들과 기능적으로 연계돼 있다.

이음은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구독형 요금제와 기관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사용권 형태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한컴은 출시 이벤트로 가입자에게 요금제 상품을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컴 관계자는 "콘텐츠의 제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유통 생태계를 조성했다"며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서비스를 계속 고도화해 나가는 한편 해외진출도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h.lee@dailysmart.co.kr / 사진 = 한글과컴퓨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