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의 눈으로 모든 환경을 담는다… 쿼드 카메라 ‘갤럭시A9’ 출시
4개의 눈으로 모든 환경을 담는다… 쿼드 카메라 ‘갤럭시A9’ 출시
  • 김진환
  • 승인 2018.12.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카메라,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 탑재
6GB 램·128GB 내장 메모리·38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갤럭시A9 레모네이드 블루. 갤럭시A9은 후면에 4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갤럭시A9 레모네이드 블루. 갤럭시A9은 후면에 4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스마트경제] 삼성전자가 전면에 1개 후면에 4개의 총 5개의 카메라가 달린 ‘갤럭시A9’를 출시한다. 갤럭시A9은 후면에 쿼드 카메라를 탑재해 스마트폰 한 대로 다양한 환경에서 고화질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후면에 쿼드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을 2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A9은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를 탑재했다. 하나의 컬러에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그래디언트 색상을 적용한 레모네이드 블루, 버블검 핑크와 캐비어 블랙 3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60만원에서 500원이 빠진 59만9500원으로 50만원대 스마트폰으로 부르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

총광각 카메라는 화각 120도에 800만 화소로 피사체 뿐 아니라 전체 배경까지 눈에 보이는 장면 그대로를 한 번에 촬영할 수 있다. 웅장한 자연 경관을 표현하거나,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데 유용하다.
 
10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는 2배 광학줌을 지원한다. 먼 거리에 있는 피사체의 세밀한 부분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클로즈업 사진도 노이즈 없이 깨끗하게 처리된다.
 
기본 카메라는 2400만 화소의 고해상도를 자랑한다.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밝게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심도 카메라의 경우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자유롭게 배경 흐리기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화소는 500만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쿼드 카메라를 장착한 갤럭시A9을 21일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쿼드 카메라를 장착한 갤럭시A9을 21일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이 외에도 갤럭시 A9은 풍경·음식·인물 등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색감과 명암을 표현해주는 인공지능 기반의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을 탑재했다. 눈을 감거나 흔들린 사진까지 자동으로 감지해, 어떤 순간에서도 완벽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 A9의 전면 2400만 화소 카메라로 눈부신 낮이나 어두운 밤에도 밝고 또렷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배경을 부드럽게 처리해 인물을 돋보이게 해주는 ‘셀피 포커스’, 좌우 혹은 전면 조명 효과로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며 더욱 화사하게 촬영할 수 있는 ‘프로 라이팅’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A9은 6GB 램·128GB 내장 메모리·38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외형고 곡선형의 3D 글래스와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갖췄다. 18.5대 9 화면 비율의 159.5㎜(6.3형) FHD+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에 풍부한 음향 서라운드를 지원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탑재해 몰입감을 높였다. 또 인텔리전스 플랫폼 ‘빅스비’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쿼드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A9은 사진과 영상으로 소통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세대'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사진을 촬영할 때마다 4가지 색다른 즐거움으로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