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파크 옥길’ 풍부한 배후수요, 투자안정성으로 주목
‘퀸즈파크 옥길’ 풍부한 배후수요, 투자안정성으로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8.12.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겹호재’ 지역에서 분양되는 상가가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대개 부동산 시장에서는 대형 개발 호재 하나만으로도 투자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된다. 개발 호재는 인구 유입을 활성화해 소비를 유발하고, 임대수요를 풍부하게 만들어 가치가 높다. 풍부한 임대 수요를 바탕으로 임대료 상승 및 수익률 상승을 기대할 수 있어 미래가치를 높이는 데도 일조한다.

호재에 호재가 겹친 겹호재 지역은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돼 수익성과 안정성이 더욱 높다. 최근 상가 분양시장에서 높은 경쟁률을 달성했거나, 단기간에 완판을 기록한 경우 겹호재 지역에 위치한 상가가 대부분이다.

실제 지난 6월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서 분양한 ‘안산 센트럴 헤센2차 상업시설’은 계약 하루 만에 완판을 달성했다. 상가 바로 앞에 행정업무복합타운이 들어서는 호재와 수도권 황금노선으로 불리는 월판선도가 인근에 개통을 앞둔 겹호재 지역이라는 점에서 높은 가치가 평가됐다.

경기 안산시 고잔동에서 지난 9월 분양에 나선 ‘안산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는 총 73개 점포가 평균 경쟁률 7.3대1로 마감됐고,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신안산선 한양대역이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며, 총 사업비 560억원의 ‘세계정원 경기가든(가칭)’의 개발 호재를 품어 미래가치가 높은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업계 전문가는 "겹호재 지역에서 분양하는 상가는 지속적으로 꾸준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고, 공실 우려가 적으며 개발호재에 따른 건물가치와 임대료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최근 정부가 주택 시장을 시작으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등 시장 불안정성이 높은 상황이라 투자 안정성이 좋은 겹호재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라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겹호재를 맞으며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각광받는 상가가 있어 화제다. 바로 ㈜문영종합개발이 경기 부천시 옥길지구에서 공급하는 매머드급 스트리트상가 ‘퀸즈파크 옥길’이다. 

상가는 지하철 신설 노선 개발이 추진 중이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 등 대형 복합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인 옥길지구에 자리해 상당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부천 옥길지구와 시흥 은계지구를 연결하는 지하철 신설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돼 이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하다. 신규 지하철 노선이 조성되면,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아져 상권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역 주변을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춰져 지역경제 활성화도 전망된다. 이에 상가의 미래가치 역시 더욱 높게 평가된다.

퀸즈파크 옥길 자체가 지닌 상품성도 우수하다. 최근 상가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 설계가 도입돼 가시성과 접근성이 탁월하다. 쇼핑 동선도 편리하며, 우수한 집객력을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로의 발전이 예고된다.

이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상가의 장점을 극대화한 효율적인 내부 동선을 위해 ‘스카이 브릿지’를 도입, A, B, C 동을 하나로 연결해 수용인원을 높였다. 상가 내부에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도록 해 호평 된다. 

CGV 영화관, 대형 사우나, 대형 마트 등 키테넌트 점포의 입점이 확정돼 높은 상가 수익률이 기대되는 것도 이 상업시설의 경쟁력을 더한다. 

풍부한 배후수요도를 갖춰 투자 안정성이 높은 것도 퀸즈파크 옥길의 장점이다. 주상복합 세대를 비롯해 상가 인근에 공동주택, 단독주택이 밀집돼 고정 주거 수요만 2만 6천여명이 추산된다. 연중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편리한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1호선 역곡역과 7호선 온수역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여의도는 25분 거리에, 목동과 가산 디지털단지가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서울 외곽 고속도로, 제 2경인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서울 각 지역은 물론, 서해안 일대 접근성이 뛰어나 광역수요를 확보하기도 좋다. 

한편 상가는 경기 부천시 옥길지구 상업용지 f4-1~5블록에서 들어서며, 연면적 7만5411.28㎡,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의 고품격 복합 상가로 지어진다. 분양홍보관은 경기 부천시 괴안동 129, 네오빌 2층 201호에 위치한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