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저소득가정 교복지원 캠페인 실시…1억원 후원
GS홈쇼핑, 저소득가정 교복지원 캠페인 실시…1억원 후원
  • 이덕행
  • 승인 2018.01.3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이덕행 기자])GS홈쇼핑은 30일 저소득가정 학생들의 교복 마련을 위해 1억원을 후원하고,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과 함께 교복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GS샵과 기아대책이 함께하는 교복지원 캠페인'은 상급학교 진학을 앞둔 저소득가정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새로운 학년을 준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이 행사를 통해 모금된 기금과 GS홈쇼핑의 후원금을 통해 교복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진행,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취지를 알리고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게 했다.

이번 교복지원 사업은 2018년도 중, 고등학교 진학자 중 복지기관을 통해 추천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20만원의 교복지원금이 지원 될 예정이다. 이달 1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이메일 및 우편을 통해 접수 할 수 있으며, 선정 대상자 발표는 다음달 13일 기아대책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GS홈쇼핑은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2008년부터 시작해 10년동안 지원해온 교복지원사업을 통해 8천여명의 학생들에게 교복을 마련해줬으며, 그밖에 경제적 문제로 문화와 교육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아동들에게 무지개 빛깔처럼 다양한 특기 적성 교육과 문화 체험 기회를 주는 정서 지원사업인 '무지개상자 프로젝트'를 2005년부터 지속해 오고 있다.

조성구 GS홈쇼핑 대외/미디어본부 전무는 "아동들을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들이 많은 분들의 따뜻한 관심을 받았으면 한다"며 "어려운 환경 속 아동들에게 따뜻한 심성을 키우고 자신을 사랑하며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dh.lee@dailysmart.co.kr / 사진 = GS홈쇼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