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다음, AI 기반 '더 볼만한 뉴스 추천' 기능 도입
모바일 다음, AI 기반 '더 볼만한 뉴스 추천' 기능 도입
  • 이덕행
  • 승인 2018.02.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이덕행 기자] 카카오는 2일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 이용자의 취향에 맞춘 뉴스 추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기능은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의 추천 엔진을 활용해 이용자가 어떤 뉴스를 많이 읽고 관심을 가졌는지 확인한 뒤 방금 읽은 뉴스와 연관된 뉴스를 추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서 "미세먼지가 심각하다"는 내용의 뉴스를 선택해 읽은 후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오면 방금 읽은 뉴스 아래에 미세먼지의 원인과 마스크 착용 정보에 대한 기사 2개가 나타나는 식이다. 

기존에는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직접 검색을 해야 했지만 뉴스 더보기 기능은 더 볼만한 뉴스를 지속적으로 추천해 준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하나의 이슈를 스토리텔링처럼 챙겨볼 수 있게 된다. 

특히 중대한 이슈나 사건사고가 발생했을때, 방금 읽은 내용과 중복되지 않는 뉴스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 유용하다는 것이 카카오 측의 설명이다. 

카카오 손정아 미디어 팀장은 "뉴스의 다양성을 높이고 더 많은 뉴스와 독자가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며 "이용자와 미디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뉴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dh.lee@dailysmart.co.kr / 사진 = 카카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