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 브레이브걸스도 선택
이투스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 브레이브걸스도 선택
  • 복현명
  • 승인 2021.03.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 취업 준비 기간 이투스 최태성 강사 교재로 공부해
최태성 강사 “교재 보내주면 사인해서 올릴 것, 지친 청춘들에게 희망의 메신저로 자리잡길”
최태성 강사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 사진=이투스교육
최태성 강사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 사진=이투스교육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투스의 한국사 과목 스타강사 최태성 강사가 역주행으로 ‘대세’가 된 브레이브걸스의 유정이 본인의 교재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했었다는 소식을 듣고 ‘한국사를 저와 함께 하셨다. 교재를 보내주면 사인을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유정은 “기회되면 한국사 자격증을 꼭 따겠다”는 댓글을 직접 남겼다.

지난 18일 최태성 강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브레이브걸스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은 "걸그룹 활동을 사실상 포기하려고 결심했던 때 취직을 해야할 것 같아 한국사 공부를 했다"며 공부를 했던 교재 사진을 공개했다. 빽빽하게 공부한 흔적이 보인 교재는 이투스 최태성 강사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 였다.

브레이브걸스가 출연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방송 갈무리. 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이 최태성 강사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로 한국사를 공부했다.
브레이브걸스가 출연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방송 갈무리.
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이 최태성 강사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로 한국사를 공부했다. 

이에 최태성 강사는 ‘유 퀴즈 온더블럭’의 영상을 캡쳐해 "요즘 역주행 #브레이브걸스 한국사를 저와 함께 하셨네요. 교재 보내주세요. 제가 싸인해서 올리겠습니다. 지친 청춘들에게 희망의 메신저로 자리잡으시길 응원하며”라고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렸다.

그러자 유정은 "너무 도움 많이 받았어요! 기회되면 한국사는 꼭 따볼 생각입니다. 기다려주세요"는 댓글을 직접 달았다. 

최태성 강사의 해당 글은 조회수가 하루 만에 1만4000회가 넘어갈 정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최태성 강사는 이투스, EBS 누적 수강생 수 500만명을 보유했으며 '큰별쌤 최태성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도서 시리즈로 널리 알려진 스타강사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