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이마트24는 프리미엄 조리빵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하반기 매출이 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올 1분기 매출은 117% 급증했다.
같은 기간 1~2000원대 일반 조리빵 매출이 10%, 30%대 증가율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비교적 비싼 프리미엄 '빱'을 구매한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것.
재택근무가 늘었지만 출근한 직장인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로 붐비는 곳 대신 혼자,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샌드위치를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오피스상권만 확인한 결과 올해 1분기 프리미엄 조리빵 매출은 189% 증가하며, 전체 매장 증가율보다 72%P나 높게 나타났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프리미엄 조리빵 매출 증가율이 2018년 대비 20%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
이러한 구매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24는 이달 초 ‘시그니처 오리지널 핫도그’를 출시했다. 또 정통 베이글 샌드위치 2종도 선보였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에그쉬림프샌드위치, 피크닉 샌드위치 등 다양한 프리미엄 샌드위치를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 FREDH FOOD팀 손주현 바이어는 "오피스상권을 중심으로 혼자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프리미엄 빱 상품을 전략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며 "맛의 차별화를 통해 일명 빱 맛집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고민하고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